호주 생활기/경험

간단한 호주 온라인 자동차 레지등록 하기

BAZINGA!! 2019. 3. 26. 20:35

 

 호주 퀸즐랜드에선 자동차 등록을 6개월이나 12 개월간격으로 해야하는데요. 다른 주는 어떻게 되는지 잘모릅니다.

레지가 만기가 다와가면 등록된 주소로 우편을 보내줍니다. 이메일을 등록했다면 이메일로도 발송되고요. 워홀을 하다보면 주소가 자주 바뀌는데 그 때 마다 주소 변경을 하지 않으면 우편물을 놓치는 경우가 종종있습니다. 이럴땐 간단하게 'Department of Transport and Main Roads'로가서 레지 확인이나 연장을 할수있습니다. 저는 보통 온라인으로 페이를 하는데요 온라인으로 레지 등록을 할때 우편물으로 발급되는 레퍼런스 넘버나 호주 면허증이 있다면 호주 면허증으로 레지 연장을 할수 있습니다.

 *Registration을 호주에선 슬랭으로 Rego 또는 Regie로 부릅니다*

 

 

www.qld.gov.au

 

 

 위 주소로 들어가게되면 레지 연장,확인 등등 많은걸 할수있습니다. 'Renew my registration'을 클릭하시면 어렵지 않게 레지 등록할수있습니다. 호주 신분증이 필요하지만 집주소도 여기서 바꿀수 있고요. 만약에 레지 등록을 하지않고 자동차를 운전하는중에 경찰에게 걸린다면 $1000정도 벌금으로 낼수도 있습니다. 레지는 바로 바로 등록해주는게 좋아요 ... 제 경험담입니다.... 주소가 자주 바뀌어서 우편물을 받지 못하는분들은 자주 레지 확인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간단하게 어플로도 확인할수있습니다.

QLD Rego Check 

 이 어플로 레지 확인이나 등록을  간편하게 할수있습니다. 웹사이트보다 어플로 확인하고 등록하는것이 훨씬 편합니다. 예전엔 아이폰만 이 어플이 있었는데 요즘엔 안드로이드로도 나왔으니 모두 사용하실수있습니다.

 

 자기 소유가 아닌 차를 등록할수도 있는데요 이때는 우편물받아서 레퍼런스 넘버로 등록하시거나 'Department of Transport and Main Roads'로 바로가서 레지 연장원한다고하면 차량 넘버만 물어보고 다른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바로 연장해줍니다.

 

 

 

 밑에 사진은 보웬에 BIRD'S FISH BAR 인데 새우나 생선 필렛 그리고 호주에서 유명한 피쉬 엔 칩스를 먹을수있는 곳입니다. 음식받고 바다 구경하면서 먹을수 있어요. 진짜 맛있으니 보웬에 오시면 한번쯤은 가서 드시면 됩니다.